MY MENU

열린마당

나뭇잎 이미지
제목

<2016 민속악회 시나위 本樂>

작성자
정아트
작성일
2016.08.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38
내용

<2016 민속악회 시나위 本樂>

민속악회 시나위는 1969315일 창립하여 새로운 민중음악, 미래의 한국음악, 내일의 민족음악을 주도할 수 있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우리음악의 중심에 서서 진정한 의미의 음악과 주체성 있는 우리 민속음악의 근본을 보여주고자 한다.

 

국악계에서 민속악회 시나위의 가장 업적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국립국악원의 민속반 창단과 사물놀이의 탄생이다. 민속악회 시나위 단원들은 대부분의 민속악단에 들어갈 정도로 민속악회 시나위 단체의 활동성은 그당시 대단했다. 또한 판굿에서 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되어 풍물가락을 지킨다는 뜻으로 시작된 것으로 음악적인 요소들을 분리시켜 비중있게 재 구성하여 전통타악이라는 도립적인 음악장르로 새롭게 만들어냈다. 지금 날의 세계적인 사물놀이가 민속악회 시나위 통해 탄생되었다.

 

이 모든 사실은 그저 역사 속에 묻혀있듯 오늘날 젊은 국악인들에게 이러한 이야기가 새롭거나 모를수도 있다. 이번 2016 민속악회 시나위 本樂은 민속악회 시나위의 역사성을 다시 꺼내려 한다. 원년 창단 멤버 및 초창기 회원로 구성하여 민속악회 시나위만의 음악을 다시 한번 보여주려한다.

 

공연 개요
일 시: 20160901
장 소: 서울남산국악당
주최·주관: 민속악회시나위, 정아트엔터테인먼트()
후 원: 너와나의서울,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람료: 무료
공연문의/ 정아트엔터테인먼트() http://www.jungart.co.kr/ 02)564-0269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