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이명희영남판소리보존회에 오신 여러분들환영합니다.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입니다. 사)이명희영남판소리보존회는 지역의 소리꾼들과 함께 판소리문화가 활발하게 꽃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승을 위한 전승교육에 스승에게 전수받은 판소리를 올 곧게 전승해 나가고 있습니다.
보존을 위한 활동에는 해마다 개최하는 ‘판소리 완창 기획’을 통한 소리꾼의 완창발표회 지원을 통해 보존하고 있습니다.
전국국악경연대회를 주최주관하며 신인국악인 및 스타 국악인 발굴 이라는 다양한 등용문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해외사업을 구성하여 글로벌한 시대의 다양한 나라에서의 우리전통 문화를 세계 방방곡곡에 알릴 수 있도록 해외진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구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창의 음악 도시입니다.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 판소리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이며 세계가 인정한 문화유산입니다.
판소리는 듣는 이 에게도, 하는 이 에게도, 보는 이 에게도 사설적 표현에 따라 절절하고, 가슴시리고, 환희스럽고, 기쁘고, 서럽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듯이 인생을 이야기하는 판소리는 굽이굽이 흐르는 계곡처럼 흘러 이어져가고 있는 것입니다.
시민들과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으로 여러분들 곁에 가까이 가겠습니다. 판소리를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마음이 하는 일을 믿고 언제나 노력하는 이명희영남판소리보존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명희영남판소리보존회 이사장 정정미